네모랩은?

네모랩(NEMOLAB)은 블록체인연구개발회사입니다.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신뢰할 수 있는 사회를 실현하기 위해 자체 블록체인 기술력 개발은 물론이고 대학의 연구 능력과 융합한 차세대 블록체인 기술 개발에도 힘을 쏟을 예정입니다.

네모랩은 현재 네모닥(NEMODaX)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네모닥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데이터 유통 플랫폼입니다.

20세기에는 자원을 얻기 위해 세계 대전이 벌어졌다면, 21세기에는 데이터를 확보하기 위해 IT글로벌 기업들의 소리없는 전쟁이 치열하게 벌어지고 있습니다.

21세기 IoT와 빅데이터 시대를 맞이하여 전세계에 촘촘히 깔린 다양한 센서들을 통해 수많은 데이터가 모여 빅데이터를 구축하고,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공지능은 우리의 상상 이상으로 무섭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빅데이터가 일부 글로벌IT기업에 의해 독점되는 문제를 막고, 데이터가 자유롭게 평등하게 이용되어 인류가 지금보다 행복한 미래를 추구하기 위해서는 데이터의 자유로운 이동과 거래가 필수적입니다.

네모닥은 블록체인 플랫폼의 스마트컨트랙 기능을 활용하여 데이터의 공급자와 이용자가 보다 편하고 쉽게 데이터를 사고 팔 수 있으며, 상호 매칭과 검색도 쉽게 이루어질 수 있는 장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지금 블록체인 산업은 가상화폐 이후의 킬러컨텐츠를 간절히 원하고 있습니다. 과거 인터넷 초창기에 메일 이후에 등장한 검색 서비스를 통해 인터넷이 일반 대중에게 더욱 많이 이용되었듯이, 네모닥은 묻혀있는 데이터라는 자원을 검색하여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플랫폼을 만들어 나갈 계획으로 올해초부터 순차적으로 선을 보일 예정입니다.

 



이왕재

대표